이거 진짜 올뉴 아니야? 기아 더 뉴 모닝 페이스리프트 풀옵션 시승기(휠/수동/터보)

뉴 모닝

#기아 모닝은 대한민국 대표 경차 모델 중 하나입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코드명 JA 모델은 2017년 #올 뉴 모닝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었습니다. 2020년에 #모닝 어반이라는 이름으로 1차 페이스리프트가 됐고, 이번에는 #더 뉴 모닝이라는 이름으로 2차 페이스리프트를 보여줬어요.

지금까지 제3세대 기아 모닝까지 정말 많은 모델을 시승했는데,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이번 모델이 정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지금까지는 그냥 싸게 구입한다#경차 모델이어서 적당히 생기면 구입하는 부분이 있었지만 이번의#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 모델은 확실히 잘 된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열매는#모닝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디자인적으로 정말 완벽한 모델이라고 생각하지만 아쉬운 것은 상품성에 대한 부분입니다.#모닝 풀 옵션 기준으로 1,925만원이라는 금액에서 지금은 경차 모델도 대개 2,000만원 시대가 도래했기 때문입니다.최근 발매한 레이 EV모델이 보조금을 받으면 2,000만원대 초반에 구입할 수 있어 경차가 싸다는 얘기도 옛 말이기도 합니다.

이 차 얘기를 좀 더 해보면 또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더 뉴 모닝 수동 모델이 없다는 점입니다.사실 이 부분은 모닝 어반 모델에서 삭제되었습니다. 경차 수동 모델에 재미가 분명히 있는데 삭제되었다는 점은 어쩔 수 없고 아쉽기도 합니다.

물론 실내 인테리어가 좋아지고 올 뉴 모닝 수동 모델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좋아진 것도 있지만 경차 수동 모델을 좋아했던 분들에게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하지만 해외 수출 모델인 올 뉴 모닝의 수출명 피칸토 모델에는 수동 모델이 적용되는 만큼 사실 국내에서도 극소수의 사람들을 위해 내수용 모닝 수동 모델을 출시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또 하나 아쉬운 점은 더 뉴 모닝 수동은 판매량 부진으로 인해 그럴 수 있다고 칩시다.하지만 #모닝 터보 모델이 없는 건 분명 아쉬운 부분인 것 같은데요. 캐스퍼 경차 SUV 모델에는 터보 모델이 탑재돼 있지만 같은 엔진/변속기가 적용된 모닝 터보 모델은 왜 없는지 아이러니한 부분입니다.

확실히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좋은 모습으로 샤프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출력은 그대로여서 최고 출력 76마력에 9.7kg.m토크는 고속 도로에서 차선 변경할 때 상당히 아쉽습니다.내가 캐스터 리뷰를 할 때도 터보 모델을 구입하도록 항상 말했었지만.모닝 터보 모델도 그런 점에서 사실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적어도#모닝 풀 옵션 수준에서도 모닝 터보 트림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면 어떨까 싶습니다.물론 기존 줄곧 이야기하던 모닝 LPG모델의 모닝 바이 퓨얼 모델도 없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에서 모닝 터보 모델은 연식 변경 때라도 들어가 보면 어떨까?생각하고 보겠습니다.올 뉴 모닝의 수동은 바라지도 않아요.

아쉬운 점은 대충 얘기했으니 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 대해 얘기해볼까요?이번 더 뉴 모닝 모델은 이전 올 뉴 모닝 디자인에서 풀체인지라 믿을 정도로 디자인이 많이 개선됐습니다.

요즘 #기아차에서 밀고 있는 스타쉽 라이트를 기반으로 디자인된 디자인은 차값이 확실히 비쌀 것 같은 느낌입니다.모닝 풀옵션을 적용하면 LED 헤드램프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그러니까 꼭 모닝 풀옵션까지는 아니더라도 스타일 트림은 꼭 넣어주세요.

이렇게 범퍼 하단에 안전사양도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닝풀옵션을 기준으로 전방충돌방지보조/차선유지보조/스마트크루즈컨트롤/후측방충돌방지보조/하이빔보조/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 등 다양한 옵션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전 모델과 달리 에어로다이내믹에도 신경을 썼습니다.글쎄요… 연비적인 부분은 크게 좋아졌다고 느끼는 게 아니었어요.

더 뉴 모닝은 풀체인지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사실 사이드 디자인에 큰 변화는 없습니다.이번 기아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모닝휠 디자인입니다.모닝 휠 디자인이 상당히 입체적인 느낌을 보여줍니다. 이전 올 뉴 모닝 휠 디자인보다 훨씬 좋은 모브를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모닝휠에 적용된 타이어는 금호솔루스 TA31로 이전 올뉴 모닝 어반 모델과 다르지 않습니다.사실 이 크기에서 선택할 수 있는 타이어가 그렇게 많지 않고 고성능 혹은 저운 타이어를 끼울 여유가 있는 가격대는 아니니까요.리어 디자인은 진작 이렇게 나왔어야 했어요. 기아 모닝 페이스리프트 중 가장 신경 쓴 모델인 것 같은데요. 현실적으로 어렵겠지만 와이퍼만 어떻게 히든 혹은 없어졌다면 더 나은 디자인으로 완성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기아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실제로 이전 모델들도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계기판은 슈퍼비전 클러스터 4.2인치 컬러 TFT LC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언젠가는 경차 차량에도 풀컬러 LCD 디스플레이가 들어가겠죠?경차 모델로 스티어링 휠 디자인도 다른 기아차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물론 패들 시프트는 없습니다. 4단 변속기에 패들 시프트를 원하는 것도 욕심입니다.그래도 애플 카플레이가 연동된다는 점에서 사실 더 원하지도 않습니다.경차 모델을 만들지도 않은 쉐보레/르노/쌍용차도 있지만 기아차에서 이렇게 경차라는 장르를 돈이 안 돼도 끝까지 만들어주는 것만으로도 박수를 쳐줘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별로가 아니라 아쉽다고만 표현하는 겁니다.컵홀더는 사용시 상당히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열선시트/통풍시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물론 모닝 풀옵션 시그니처가 아니라 1,485만원 프레스티지에서도 적용되지만 동승자 통풍시트는 없습니다.경차 모델로 천연가죽 시트는 모닝 풀옵션에도 없으며 인조가죽으로 블랙/브라운/다크그린 컬러를 가지고 있으며 하위 트림에는 블랙 직물이 적용됩니다. 다크그린인데 조금 밝은 느낌이에요.트렁크 공간은 예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마세요기아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모닝은 디자인적으로 정말 만족합니다.사실 기아차 입장에서는 아쉬운 게 아니라 한국 법규에 대한 아쉬움이 큰데요. 현재 판매 중인 경차의 규격 정의는 2008년 적용돼 이미 15년 전 규격을 그대로 가져왔다는 점입니다.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15년 전 규격에 맞게 만들기 때문에 경쟁력이 떨어지는 게 사실입니다.하루빨리 대한민국 경차 규격에 대한 법규가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기아 모닝 같은 경차 종류는 사실 기아차가 만들지 않는다? 동희 오토모노 이야기 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나온 #기아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디자인적으로…blog.naver.com기아 모닝 같은 경차 종류는 사실 기아차가 만들지 않는다? 동희 오토모노 이야기 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나온 #기아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디자인적으로…blog.naver.com기아 모닝 같은 경차 종류는 사실 기아차가 만들지 않는다? 동희 오토모노 이야기 기아 모닝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나온 #기아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디자인적으로…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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