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부도 갈만한곳 여행 코스 ( 해수욕장 매바위 노지캠핑 외 )

제부도로 갈 수 있는 곳은 서해와 케이블카니까…

제부도는 물때 맞춰서 차타고 건너가서 한바퀴 돌면 볼거리 그리고 먹을거리도 많아요~! 특히 캠핑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제부도 해수욕장에 있는 제부도 매바위에서 노지캠핑까지 할 수 있으니 정말 매력적인 제부도 여행코스에요~! 이런 제부도를 차로 건너지 않고 핫한 제부도 여행코스 서해와 케이블카를 타고 건넙니다~!

서해와 케이블카를 타고 가면 제부도의 다양한 것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제부도는 차로 여러 번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간 적이 있는데 사실 차가 없으면 건널 방법이 없을 텐데 이렇게 전곡항에서 출발하는 케이블카를 타고 건너게 됩니다~!

아슬아슬하게 건너게 케이블카를 타고 건너는데요~! 아슬아슬한 건 하늘에 매달리는 두락이가 타고 있는 케이블카만 나니라…

바닷길도 빠듯한데 지금 물이 고여있어서 조금 있으면 바닷길이 막혀요~! 뭐 두락이랑 아내는 바닷길이 막힐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언제든 건널 수 있어서 왠지 남들과는 다른 스페셜한 여행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 10여명을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제부도 정류장에 도착합니다~! 물론 제부도에서 출발해서 전곡항에 갔다가 다시 들어올 수는 있어도 전곡항에서 제부도로 가서 제부도 둘러보고 밥도 먹고 다시 나오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트둥이 여행도 차를 가져갔듯이 서해와 무료셔틀

이렇게 케이블카를 타고 제부도 정류장에서 내려서 잠시 전시회도 보고 카페에서 차를 마시고 내리면 주차장에 무료 셔틀버스가 있어요~! 뭐 알아보긴 가서 무료인줄 알았는데 바로 앞에 가면 이거 무료인가 싶어요~! 하지만 친절한 기사님이 공짜라고 빨리 타라고 하시네요~!

두락이 갔던 날이 벚꽃피는 봄 주말 일요일이긴 하지만 조금 있다가 더 여행가기 좋은 날이 되면 아마 이곳 무료셔틀에는 사람들이 더 많아질 거예요~! 여기 줄 서야겠죠~! 두락은 운이 좋은지, 다소 이른 시간인지는 모르겠지만 두락이 탈 때는 승객이 별로 없더군요~!

30분마다 1회 운행하며, 제부도 마리나항이 있는 선착장이 첫 정거장이고 식사를 원하시면 해안 산책로에서 내리세요~! 물론 제부도 해수욕장이 시작되는 곳이니 해안 산책로에서 가장 사람이 많이 내린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제부도에도 유원지가 있지만 유원지 정류장에서도 정차하고, 제부도 매바위에서는 제부도 노지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갯벌 민박과 야영장에서 멈추고 마지막으로 출발점이 제부도 정류장에서 운행을 마치게 됩니다~!

버스 탈 때 기사님께 가장 많이 묻는 게 식사는 어디서 하느냐는 질문인데 바로 두 번째 해안 산책로에서 내리면 되겠네요~! 물론 두락도 제부도해수욕장이 시작되는 해안산책로에서 내렸습니다~! 솔직히 아무것도 모르고 식사하려고 내렸는데 앞에 펼쳐진 풍경 정말 예쁘네요~!

뒤로 가면 갑판길에서 선착장에서 작은 야산을 넘어오는 산책로, 앞으로 가면 제부도 해수욕장이 이어집니다~!

식사 시간에 식후 경치 계획이 없다면 선착장에서 내려 걸어와도 정말 제부도 갈 수 있는 곳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보고 왔을 거예요! 높은 곳에서 제부도 바다를 보고 걸으면 기분이 좋을테니까요~!

제부도 해수욕장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어요~! 가족 단위의 사람들도, 그리고 연인이나 특히 아이가 있는 가족보다는 아이가 어른이 된 것처럼 보이는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 멋지게 느껴져요~ 우리 아이들도 점점 커지니까 이런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가다보면 이런게 감겨있네요~! 주변의 새들이 낚일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뭐 그렇지 않으니까 말리고 있겠지요~! 다소 많은 사람들이 걷는 곳에서 이렇게 말리는 풍경이 다소 이색적으로 느껴지기도 해요~!제부도 해수욕장 보면서 해변을 따라 걸으면 돼요~! 가는 길에 식당이 길게 늘어서 있으니 어디 들러서 식사하셔도 좋아요~! 카페도 있으니 커피 마셔도 되겠네요~!곳곳에 세족장이 있으니 아이들이랑 가면 해수욕장 마음껏 뛰어도 좋을 것 같아요~! 놀고나면 여기서 발 씻으면 돼요~!멋진 가족사진입니다~! 포스팅이라 멀리 찍은 사진이 있는데 사실 더 예쁘게 찍은 사진을 저희 가족에게 드리고 싶어요! 그냥 예쁜 가족사진이에요~! 아직 더운 여름은 아니라서 이렇게 햇볕을 쬐면서 제부도 해수욕장에서 일광욕을 즐기셔도 될 것 같아요~!예전에 제부도에 왔을 때와 비교하면 제부도 여행코스로 다양한 시설이 생긴 것 같아요~! 해변에도 이런 장소가 있네요~! 이렇게 앉아서 뒤에서 사진 찍으면 진짜 예쁘지 않아요? 그냥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두락 카메라에 찍힌 분들이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계신 것 같네요~!정확한 용도는 모르겠지만 제부도 아트파크라는게 있어요~! 거의 그냥 지나가는데 여기 올라가면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요~! 어쩌면 제부도 여행코스로 최고의 핫플레이스인가봐요~!이건 제주도에서 보는 카페 분위기가 시설로 있어요~! 앞틈 같은 창 너머로 바다를 보니 분위기가 정말 좋은 사진이 나오네요~!아내가 테이블에 앉아 바다를 보고 있을 때 풍경 사진을 찍듯이 찍어봤어요~! 바다도 이쁘고 아내도 이쁘다^^여기서 봐도 바다쪽에 앞에서 보여드린 의자가 보이네요~! 여기서 사진 찍어도 되지만, 그 자리에서 연인들처럼 분위기 있게 사진 찍어도 되겠네요~! 뭐 제부도 어디를 가도 다 사진 포인트 같아서 이거 제부도 전체가 사진 명소 같아요~!옛날 아이들이 어렸을 때 같이 왔을 때는 펜션에만 있다가 물때가 되어 외출하기 바빴을 때를 생각하면 지금처럼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어서 제부도의 아름다움에 푹 빠져봅니다~! 서해바다지만 정말 아름다운 바다예요~!바다갈때 필수 준비물이 있어요~ 그건 새우깡이네요~! 두락은 언제든지 바다에 갔어야 했는데 새우깡을 들고 다니는데 차가 전곡항에 있네요~!^^웃음제부도해수욕장 해변길을 계속 걷다보면 물이 찰랑찰랑 바로 밑까지 차가워요~! 그래서 서해여행, 특히 섬여행을 가면 동해 같은 느낌과 서해갯벌의 느낌을 다 알 수 있게 되는군요~! 지금은 물이 고인 상태라 동해 부럽지 않아요~!이런 풍경도 좋네요~!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제부도 곳곳에 사진 찍기 좋고(?), 아니면 분위기를 내서 쉬기 편하게 시설을 만들어놨는데 그 중 하나라고 봐도 좋을 것 같아요~! 바다를 배경으로 편안한 사진으로요~! 부녀자간의 여행 같네요~! 외형이 아름답다는 표현이 어울리네요~!물이 완전히 올라 제부도 해수욕장 해변에 물이 가득 찼어요~! 물이 빨리 올라오니까 모래를 가지고 놀던 사람들이라면 빨리 올라와야 할 것 같네요~! 와이프 물 같이 물 실컷 구경해볼게요~! 바다를 너무 좋아하는 아내와 두락입니다~!제부도 가는 곳 서해와 무료셔틀 구간에서 어쩌면 가잔긴 구간이 해안산책로와 유원지구 사이가 아닐까 싶어요~! 하지만 뭐 그렇다고 처남도 아주 큰 것은 아니지만 아주 먼 거리는 아니에요~! 가볍게 걸어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그래서 걸어서 제부도해수욕장 해안산책로에서 놀이공원까지 걸어봤네요~! 바다 풍경이 정말 아름답고 곳곳에 사진 찍기 좋은 사진 명소가 있어서 바로 제부도 여행 코스로 아주 좋은 구간이에요~! 아이들과 처남도 여행오면 처남도 놀이공원에서는 놀 가치가 있겠지요~! 부담없이 즐기는거에요~!쭉 걸어보세요~! 놀이공원역을 지나면 해안사구가 나옵니다~! 바다모래가 육지쪽으로 바람이 불어서 만들어진 모래해안의 모래가 육지쪽으로 이동하면서 식물같은 장애물이 걸려 퇴적되어 형성된 것이 모래언덕입니다~!어떻게 보면 모래 해안과 비슷하지만 식물과 함께 모래가 만들어진 풍경이 전혀 달라 보여요~!멀리 재미있는 풍경이네요~! 감성파라솔 하나를 두고 세 식구 같지만 그늘에 앉아 봄볕을 즐기고 있는 풍경이에요~! 다소 재미있으면서도 역시 행복을 보게 됩니다~!이렇게 걸어서 제부도 매바위까지 왔어요~! 제부도 매바위 정류장 앞에는 광장이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고 바닷가 밖에서 쉬기에도 좋아요~! 물론 광장에서 쉴 때는 제부도 응암의 풍경을 보면서 말이죠~!꽃봉오리가 3개 보이네요~! 제부도 해변의 명물로 알려져 있고 매부리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졌다고 합니다! 독특한 모양의 바위가 완전히 제부도의 풍경을 보여줍니다~!세발대에 발을 딛고 있는 아이가 너무 귀엽네요~! 여기 매바위에는 제부도 노지캠핑도 가능하니 차로 들어오면 바로 옆 주차장에 주차하고 바닷가에서 제부도 노지캠핑을 즐기셔도 될 것 같아요~! 장인어른께서도 노지캠핑 포인트를 찾으셨으니 두락이는 캠퍼니까 같이 들러봐야겠네요~! ^^지금은 물이 올라가서 건널 수는 없지만 아마 물이 빠지면 건널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뭔가 건너지 모르겠어요~! 맨 뒤는 제부도 응암의 어미새바위이고, 앞으로 두 개의 작은 돌섬은 새끼 응암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더 이상 걸을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제부도 매바위광장 앞에서 순환버스 타고 갈게요~!그리고 제부도 정류장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다시 전곡항으로 돌아갈게요~! 정말 아름다운 서해바다 풍경을 풍요롭게 느낄 수 있는 여행, 제부도 여행코스에서 돌아봤습니다~! 해안 산책로를 시작으로 제부도 매바위까지요~! 다음에는 해변에 제부도 노지캠핑하러 와볼게요~!^^그리고 제부도 정류장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다시 전곡항으로 돌아갈게요~! 정말 아름다운 서해바다 풍경을 풍요롭게 느낄 수 있는 여행, 제부도 여행코스에서 돌아봤습니다~! 해안 산책로를 시작으로 제부도 매바위까지요~! 다음에는 해변에 제부도 노지캠핑하러 와볼게요~!^^제부도해수욕장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서혜란제부정류장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해안길 18 서혜란제 부도 해상케이블카제부정류장제부도매암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190-223제부도해안산책로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290-2제부도해안산책로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290-2제부도해안산책로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290-2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