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포인트] NFT로 이런 것까지? -기업 NFT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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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대기업에서 NFT에 관심을 갖고 NFT관련의 여러 활동을 전개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NFT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자산 소유자를 증명하는 토큰에서 위조 및 복제가 불가능하고 고유와 희소성을 갖게 되고, 단순 소비 구조를 넘어 자산화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회 소개한 “음악 NFT편”에 이어이번의 포스팅에서는 최근 대기업이 관심을 갖고 진출하는 “기업 NFT”에 대해서 살펴보고 싶습니다

(출처=pixabay) NFT 열풍, 대기업이 선택한 이유는?

기업은 왜 NFT를 활용합니까?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열풍이 불어 NFT의 그림이 고가에 판매되며 NFT를 적용한 게임 업체의 주가가 주목되거나 NFT와 관련한 아이템이 비싼 작품이 될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2025년에는 글로벌 NFT시장 규모가 800억을 넘을 것으로 예상됐다가 최근 현대 자동차, 스타벅스 등 대기업에서 자신의 브랜드 홍보 및 이벤트를 위한 상품으로 NFT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기업 가치 향상, 사업화 기회 확대, 밸류 체인 효율화, 고객 관리 역량 강화, 브랜드 가치 향상 등을 토대로 다양한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고 이에 따른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새로운 브랜드 팬텀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이 NFT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NFT활용 사례1. 현대 자동차 현대 자동차는 인기 NFT캐릭터인 메타콤즈과 협업하는 NFT마케팅을 실시했습니다.고객에 시공간을 오가는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적입니다. 아이오닛크 6(IINIQ6)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일정에 맞춰서 NFT보유자를 위한 멤버십 프로그램인 아이오닛크·시티즌십을 운영하고 NFT보유자에게 독점적인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NFT커뮤니티 간의 유대를 강화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카프셀아이오닛크을 통해서 아이오닛크에 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다양하고 실험적인 형태로 전해NFT뉴스 레터도 추진하면서 NFT사업을 확장하는 모습입니다!(출처=현대 NFT공식 웹 사이트)2. 스타벅스는 폴리곤과 협력하여 NFT기반의 리 워드 프로그램”스타벅스 오디세이(Starbucks Odyssey)”를 연내에 내놓을 예정입니다. 스타벅스 오디세이는 WEB3.0기술로 구동되며, 회원 가입 및 스타벅스 직원에 디지털 수집 자산을 획득하고 구입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회원은 스타벅스의 오디세이에 로그인하고 인터랙티브 게임을 하거나 다양한 도전에 참가할 수 있고 해당 콘텐츠 등을 완료하면 NFT보상이 주어진다 합니다. 스타벅스 NFT의 경우 암호 지갑과 암호 통화를 사용하지 않고 신용 카드에서 직접 구입할 점이 특징입니다. 각 NFT에는 희귀도에 따른 포인트 가치가 포함되어 회원 간의 매매도 가능하다는 것으로 기대되는군요! 3.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최근에는 국내외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블록 체인 사업을 결합시키던 새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카카오 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초 대표적인 인기 IP인 “나 혼자만 레벨업”을 기반으로 하는 NFT를 발매하고 매진을 기록했습니다. 또” 빈 껍데기 공장 부인”등 인기 웹툰, 웹 소설 베이스의 NFT를 발행하고 시장의 반응을 찾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것으로 카카오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보유한 콘텐츠 IP을 계열사가 보유하고 있는 블록 체인 기술과 융합시키고 빠른 시기에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NFT사업 확장에도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4. 현대 카드 현대 카드는 한국을 대표하는 금융텍 기업으로서 데이터 사이언스, 인공 지능(AI)블록 체인 등 디지털 사업을 착실하게 추진하고 왔습니다. 요즘은 멋쟁이 사자처럼과 합작 법인(JV)”모던 라이언”을 설립하고 NFT거래소를 설립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그 외에도 현대 카드는 UNDERSTAGENFT Ticket베타 서비스를 통해서 아티스트의 공연을 NFT표로 판매하고 있습니다!5. 럭셔리 브랜드 럭셔리 브랜드는 기존 명품 이미지를 강화하거나 메타 버스 생태계 내 명품으로 선점 효과를 기대하는 등 브랜드별로 다소 다른 목적에서 NFT를 활용하는 모습입니다.대표적으로 프라다는 온라인 전용 구매 상품인 “타임 캡슐”의 고객을 대상으로 NFT를 제공하고 아디다스와 협업하고 폴리곤 기반의 NFT인 “아디다스 포 프라다:자원 프로젝트”를 실시했습니다. 구찌는 NFT스타트 업 슈퍼 플라스틱과 연계되고 슈퍼 구찌 NFT콜렉션을 발매하고 NFT마켓 플레이스”슈퍼 레어”와 협업하고”The Next 100 Years of Gucci”NFT를 발매했습니다. 이 밖에도 루비톤은 독자적인 NFT모바일 게임”루이, 더·게임”마스코트 BBNNFT발행과 신규 신청 및 NFT보상을 추가하고 바바리는 미시칼 게임즈와 협력하고 새로운 NFT컬렉션”브랑 코스 블록 파티”를 발매했습니다. 6.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SM엔터테인먼트가 WEB3.0시대의 도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전 아이돌 데뷰하면 달리 현실 세계의 실제의 멤버와 가상 공간의 자아인 아바타를 연결하며 엔터사로는 처음 걸그룹”에스 판다”데뷔를 독자적인 메타 버스를 활용한 거예요. 이로써 팬들은 더 독특하고 신선한 방식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과 소통하고 시공간을 초월한 팬 활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향후도 SM은 앞으로 에스(NFT를 발행할 계획이며 바이낭스, 더·샌드 박스 같은 해외 크리프토 관련 기업과 협업하고 P2C(Play to Create)생태계 및 SMTOWN Land메타 버스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출처=pixabay) 이렇게 NFT를 활용하는 기업의 사례를 봤어요.웹 2.0기업이 기술 발전과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급속히 발전하는 웹 3.0, 그 시작이 NFT가 되어 조금씩 이동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NFT시장과 기업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저의 최초의 동전은 역시#동전 한 NFT역시#동전 한번 본 콘텐츠는 Jangle Research(https://bit.ly/3VRCNkR)을 참고했습니다. 8년 연속 무사고 동전 원에서 안전한 가상 자산 거래를 시작하세요!!국내 첫 이ー사리암 상장 2019년 국내 최초의 스테이 킹 서비스 2017년 투자자 자산 보호 때문에 현대 해상과 국내 거래소 첫 사이버 배상 책임 보험 계약을 체결 포항 공과 대학 산하 크리프토·블록 체인 연구소와 산학 협력을 통해서 학계 크리프토카렝시ー 연구 장기 지원#코인원 #코인원포인트 #coinone #가상자산 #가상자산거래소 #블록체인 #현대차 #스타벅스 #카카오_엔터테인먼트 #현대카드 #에르메스 #NFT #크립토 #금융트렌드 #비트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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