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3.11 – 경남 창원 수도항 진해 파워피싱(통영 홍도 인근 심해갈치, 화살촉 오징어 병행낚시)

이제 곧 4월 1일이면 #화살 오징어 금어기인가… 이번이 마지막인 줄 알고 #진해를 다시 찾았어요.최근 높아진 수온으로 인해 남동쪽으로 #먼 바다 출조를 감행하는 선사들의 아침행을 보면… #화살잡이와 함께 #갈치낚시를 #병행하는 선사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출발한 토요일 당일도···오후 1시경, 차를 타고 보니 차 온도계에 23번이 찍혔습니다.목적지의 수도항에 도착하면 기온은 25도에 육박하고 있어…이에 나이 벌써 3월 초부터 중순이 되는 시기입니다만.이게 무슨 일?불과 얼마 전까지 춥다고 롱 다운을 입고 낚시를 했지만···적응이 어려울 만큼 기후 변화가 심한 것 같아 내심 걱정입니다.50m NAVER Corp. 좀 더 보고/OpenStreetMap지도 데이터 x NAVER Corp./OpenStreetMap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처럼 읍 면 동시, 군, 구시, 길국

진해 파워피싱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수도로 16 예약

#원해시촉 갈치병행출조. 어차피 배를 타고 출항하는 시간은 오후 4시 조금은 아니지만… 막상 포인트가 도착해서 낚시를 하는 시간이 저녁 6시부터 새벽 4시 정도까지여서…아마 밤이 되면 추워질 것 같아서 당일 방한복을 걸치게 되었는데…한밤에도 더워서 죽는 줄 알았어요.

실제로 선사에 도착해서 다른 분들 복장을 봐도…한겨울 복장 그대로였는데, 다들 더워하셔서 다음주부터는 또 꽃샘추위라니, 또 다르지 않을까 싶은데…그래도 이렇게 기온이 확 올라가도 물색은 정말 좋았습니다.

자리 선택의 수배를 준비하던 선장.3월 초에 반팔을 입고 계셨군요.사실 이 때, 깨닫고 두꺼운 코트를 차에 벗어 와야 했는데… 그리고 출항 전에 많이 브리핑을 하시는 것에… 그렇긴 최근 바다의 수온이 훌쩍 높아지고 갈치가 엄청난 비린대요.그래서#오징어를 낚는 것은 오징어를 잡아···#갈치를 잡는 분은 갈치를 잡아… 그렇긴 이것 저것 모두 하려면 둘 다 놓치게 되어 한가지만 집중한다는 말도 빼놓지 마세요.다만 무슨 낚시를 해도 옆 쪽에게 폐만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라는 부탁의 말도 하는군요.열매는#선상 낚시에서는 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혼자 하는 낚시에서는 없어서……..그럼 앞으로 뽑기를 하겠습니다.지난주 Q를 뽑아 대실패한 나를 원망하고……이번에는 나의 아내를 한번 뽑아 보라고 일러 두었습니다.그러면…… 그렇긴

오!! 에이스!!!!!!!!!!실환합니다. www 지금까지 여기서 제비뽑기를 하면서 에이스를 처음 뽑는 것 같아요.

그리고 우현쪽 선수 톱!!1번, 2번 자리로 배정되었습니다.원래 선수는 선수가 서야 하는데… 우선 이쪽에 서면 선수의 맨 끝에는 바람을 내뿜기 때문에, 사람이 설 수 없기 때문에···그쪽으로 해서 낚시를 할 수 있는 여유 공간이 꽤 많은 편입니다.특히 캐스팅을 선수 쪽으로 하면 준비가 꼬이는 것도 훨씬 덜 되고요.바로 선미 끝과 함께 최고의 장소.

설마 첫 발이 깨끗하지 않겠죠.빨리 짐을 싣고 기분 좋게 출항했습니다.오늘은 평소의 출항 시간보다 30분 정도 일찍 출항하게 되었는데… 그렇긴 어쩌면 생각하고 선장이 들어 보니 역시#통영 쪽#홍도 인근까지 간다고 하더라구요.진해 쪽에서 출발하면 대마도보다 홍도가 30분 정도 걸리거든요.거의 3시간을 뛰어야 하는 거리… 선실에 들어가서 자볼게요.1번 자리는 자는 곳도 입구 바로 앞이라 너무 좋아요. 푹 잤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한시간 반정도 지났을까.. 눈이 확 떠져서 밖에 나가봤어요.지난번 대마도 근처에서 본 같은 드릴 십에 여기도 다시 떠오르고 있군요.설마 따라다니는 것인가….아직 시간이 남아 있어 핸드폰으로 이것 저것 검색도 좀 보겠습니다.그래도 대마도 쪽으로 갈 때는 전화 연락이 되지 않아 안타까웠는데 그래도 여기는 늦었지만 폭발은 하네요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포인트에 도달하고…멀리 나가면 나갈수록 불안한 일이 하나 있다면…얘 #해무가 도대체 풀릴 줄은 몰랐네요.점점 한 치 앞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심각해지고…포인트에 도달했기 때문에 사무장이 분위기를 내고 있습니다만…해무 때문에 바람의 흔적도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해무가 심했습니다.바다는 카펫인데 바람도 거의 없는 상태에서…오늘 하루종일 안개속에서 낚시를 한것같은…일단 낚시 스타트를 해보겠지만 미지근한 상황.그 때 핫식스 한 캔에 사무장인 비빔밥으로 저녁도 먹어 봅니다.개인적으로 도시락보다 저 비빔밥이 더 맛있네요.사무장님 밥을 짓기 위해서 손님을 돌보고 선장님의 오더를 받기위해…정말 항상 수고하셨습니다…저녁 식사 후 꾸준한 탐색에 제 아내가 처음으로 화살촉 오징어를 잡았습니다.오늘 갈치 오징어 병행 낚시의 밀물을 한다는 얘기에… 그렇긴 실은 집에서 출발 하면서 느낀 게···오징어는 버리고 갈치에 집중하지 않나!!!이거였어요www그것 나름의 작전이라고 한다?… 그래도 처음에서 하이브리드 갈치 톈야에 오징어가 나오게 되고… 그렇긴 그 원하는 갈치는 너무 우츠우츠···그것도 수심 60미터 정도 내려가면 겨우 1마리씩 올라오고요.오징어 낚시 초반에, 그래도 가끔 낚았는데…..이래봬도 히트 수심은 약 40미터권. 그래도 오징어 갈치의 물 심층이 서로 마주치니까 찾는 것은 간단했다그런데 이 해무는 밤이 깊어질수록 점점 심해졌지만···선수들의 성미가 뿌옇게 보일 정도로 정말 대단했어요.거의 비처럼 해무가 쏟아지는 때문···구명 조끼에 걸어 둔 수분 감지식 안전 표시등이 사라지는 것을 생각하지 않네.멀리의 수킬로 밖에서는 초대형 선박의 기적 소리가 들리고… 그렇긴 이런 10미터 앞도 보이지 않는 해무 속에서 배를 운전한 분들은 아마도 공감하지만… 그렇긴 그 기적 소리가 정말 너무 무섭다는···www이렇게 해무가 심해서 그런지 오늘 낚시중에 정말 기억에 남는다 에피소드가 하나 있었어요.낚시에 집중하다 보면 늘 듣는 갈매기 울음소리가 아니라 바다 한가운데서 산새 울음소리가 들려왔습니다.충충충… 아니 뭐야 이거 환청인가? 자세히 보니 이렇게 작은 새가 바둥바둥 날아다니고 있었어요.스마트폰 카메라로 아주 멋진 걸 찍어서 찍었네요.마침내 선장실 처마 밑에 앉은 것을 잘 보니까…···제비였습니다.따뜻한 봄이면 멀리 남쪽에서 한국까지 날아오고 그런 철새요.이제 봄이 오고 먼 바다의 망각 바다를 건너오고… 그렇긴 심한 해무에 만나서 쉴 장소를 찾던 중 이곳을 발견한 것이다.바다 한가운데에서 제비라니www선을 타고 보면 여러가지 경험을 하고 보네요… 그렇긴선장이 먹이로 주는 쌀알을 몇 방울인지 찾고 있었는데… 그렇긴 바로 바다 안개가 걷히자 다시 날아갔습니다요.제발 대한민국 본토에 도착해야 했어요.자정이 가까워질수록 점점 해무가 맑아져서··· 먼 갈매기도 날아다니는 모습이 보이니까…그런데 해무가 끝나는 물고기들이 피딩을 시작했을까… 그렇긴 갈매기도 함께 어디선가 날아오네요.나는 요즘 메탈 조임 고등어의 탐색을 계속하고 있다가…이래봬도 역시 캐스팅 중에 낚인 물고기는 낚지 않고, 갈매기가 낚인…이래봬도 www바다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고 가끔 낚시(?)#갈매기입니다.정말 다행히 바늘에 걸린 게 아니라···라인에 날개가 붙어 따라오게 되었습니다.신중하게 랜딩을 하고……잘해서 주고 또 주셔서 정말 다행히도 잘 날리고 친구 곁으로 돌아가는군요.특히 갈매기를 걸어 낚싯줄을 풀때는 반드시 장갑을 끼고···갈매기 눈에서 피하십시오.하자니 조금 얌전히 됩니다.갈매기 부리가 엄청!!위험하니까 정말 조심하세요.아니, 나는 낚시를 하러 왔는데……………………………..해무에게 제비에게 갈매기에게…이때까지… 조과는 오징어 한 마리에 풀장미… 자정쯤 야식을 먹으면서 곰곰이 생각해 봅니다.해무가 걷히기 시작했습니다만, 뭔가 대책이 필요했습니다.솔직히, 이 날 다시 노린 것이 시장 대표#고등어이었는데…이래봬도 최근 한번씩 이 녀석들이 많이 붙긴 하더라구요.그 때에 대비하고, 30~40그램 메탈 지그에서 수심 30미터 남짓부터 계속 탐색했습니다.그런데 나온다고 하는 고등어는 한마리 보이지 않고 나만 갈치급#풀치만 많이 나오네요.나오성큼성큼 바다로 돌려보내고 주고………………그런데 얘네… 자정 넘어서부터 메탈 지그에 잘 나와요. 나오는 사이즈는 거의 2지 반 정도 되는 갈치 크기.나중에 드디어 1타 1번 수준으로 계속 나오게 됐는데 그 와중에 사이즈 큰 애들은 계속 유지해볼게요.오랜만에 #갈치낚시… 오늘 낚시 끝에 아주 재미있게 했네요. 아내랑 둘이서 2시간 동안 50여 번 이상 하지 않았나 싶어요.오늘 오징어를 넣고 갈치를 넣어큰 고등어를 넣으려면 에어컨이 좁은 것 같아서…이래봬도 48리터 상당히 큰 에어컨도 가지고 왔는데… 그렇긴 역시 설레는 날은 안 되것 같아요wwwwww솔직히 손의 맛을 많이 보고 낚시는 많이 했는데… 그렇긴 작은 사이즈로 거의 선 보여 주지···정작 손에 들고 가는 녀석들은 몇마리도 없네요.앞으로 왕따 시즌이 다가오면서 왕따 때나 몇 번 방문할까… 올 봄 즐거운 시간을 함께한 #진해파워피싱 화살촉 오징어낚시 아침행도 이쯤에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선장님, 사무장님, 항상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길…철수하는 그 순간까지도 다시 밀려오는 해무는···새벽 수도항에 도착할 무렵 연안까지 끼고 있었습니다.불과 2주일 전까지는 빙판이 되고 주의 깊게 건너야 했다 나루가… 그렇긴 오늘은 코트를 벗어 걸어도 좋을 만큼 기온이 많이 올랐네요.정말 봄이 없어질까……………..22.11.06 – 경상남도 창원 진해 수도항 진해 파워피싱 선상낚시(첫 출항! 앞바다 심해갈치텐야낚시)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갈치텐야낚시를 한 번 더 다녀왔습니다. 이제 시즌도 막바지인데… 요즘 #갈치배…blog.naver.com오늘 선장이 일러 주신 표층 수온은 17.5도. 아직 3월 상순의 영등 시즌임을 생각하면 수온도 바로 기온과 같은 만큼 오른 것입니다.그래서 그랬지 않나!!!오늘 하루 종일#갈치 톈야에 저렇게 공략한 것에 반응이 전혀 아닌 갈치들이···메탈 지그를 던지자, 미쳐서, 덤벼든 재미 있는 날.칼 낚시를 자주 했다고 한번씩 이런 날이 있네요.삶의 먹이에는 반응조차 하지 않는데 이상하게도 루어는 매우 잘 씹어 나오는 날이네요.그렇게 올해 갈치 낚시의 예행 연습을 하고 왔는데요···느낌이 왠지 작년만큼이나 올해에도 갈치가 거만하지 않겠느냐고 조심스럽게 전망하고 보겠습니다.더 이상에서도 적어도 없고…이래봬도 정말 바로 작년 정도만 나왔으면 좋겠어요.(자료 출처 : http://www.badatime.com )밀물 정리 1. 장소:경상 남도 창원시 진해구 수도항 진해 파워 피싱(통영 홍도 인근 바다 밀물)2. 일시:2023년 03월 11일(토)15:30~03월 12일(일)06:303.날씨:바다의 바닥.풍나시. 해무한가득 4.사용태클스피닝-Daiwa EMERALDAS X IKAMETAL 70MLS-S, Daiwa EMERALDAS 2508DH, Daiwa J-BRAID X8(PE 0.8호)스피닝-Aomex NEO BLACK S-662ML(Long Butt), SeaKnight WR3 4000X, YGK G-SOUL SUPER JIGMAN X8(PE 2호)베이트-Johncoo OSCART 572 ML T1, Shimano 15 FORCE MASTER 301DH, Shimiz MIGALOO 9(PE 1호)5.히트채비메탈지그-Gamarra VIP Metal Jig Holo Silver(#4)-8.2cm, 40g메탈 지그-MadBait CHROME JIG(Chrome)-10.7cm, 60g갈치 텡야-Xcore DRAD XCDD(#02)-150g6.아침과:화살촉 오징어(빨강 오징어)1, 갈치50수, 갈매기 1출조정리1. 장소: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수도항 진해 파워피싱(통영 홍도 인근 앞바다 출조)2. 일시: 2023년 03월 11일 (토) 15:30 ~ 03월 12일 (일) 06:303. 날씨: 바다 바닥. 바람 없음. 해무 한가득4. 사용태클스피닝 – Daiwa EMERALDAS X IKAMETAL 70MLS-S, Daiwa EMERALDAS 2508DH, Daiwa J-BRAID X8 (PE 0.8호)스피닝- Aomex NEO BLACK S-662ML (Long Butt), SeaKnight WR3 4000X, YGK G-SOUL SUPER JIGMAN X8 (PE 2호)베이트 – Johncoo OSCART 572 ML T1, Shimano 15 FORCE MASTER 301DH, Shimiz MIGALOO 9 (PE 1호)5. 히트채비메탈지그 – Gamarra VIP Metal Jig Holo Silver (#4) – 8。2cm、40gメタルジグ – MadBait CHROME JIG (Chrome) – 10.7cm、60g太刀魚テンヤ – Xcore DRAD XCDD (#02) – 150g6. 조과 : 화살촉 오징어 (빨간 오징어) 1,갈치 50수 갈매기 1

error: Content is protected !!